UPDATED. 2024-04-19 14:10 (금)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 제3기 Amazon 전남 브랜드관 KOTRA 디지털 마케터 시상식 개최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 제3기 Amazon 전남 브랜드관 KOTRA 디지털 마케터 시상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12월 20일(화) 사회과학관 전자상거래학과 실습실에서 ‘제3기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KOTRA 디지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 결과보고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전라남도, KOTRA광주전남지원단, 목포대 LINC3.0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전자상거래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된 23명의 디지털 마케터들이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에 입점해 있는 6개 중소기업의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9개 언어로 번역한 후 Amazon USA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업로드하여 중소기업의 온라인 홍보와 수출을 돕는 것이다.

올해 시상식에서 대상(전라남도지사 표창)은 2018(금복식품)이 받았고, 최우수상(KOTRA사장상)은 맛있어서사과드립니다(좋은영농조합)과 우수상(KOTRA사장상)은 최강이조(쿠키아)와 MD(완도세계로수산)팀이 수상하였다. 그 밖에 장려상(목포대 LINC3.0사업단장상)은 2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백인기 KOTRA광주전남지원단장은 “올해 디지털 마케터들이 제작했던 홍보 영상을 활용했던 6개 기업이 약 3개월 동안 판매액이 46만 달러(한화 6.2억)에 이를 만큼 사업성과가 높다”라고 치하하고, “내년에도 디지털 마케터 육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는 2년 연속(2020~2021) ▲디지털 마케터 육성사업과 더불어 ▲이커머스특성화대학 운영사업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2022) ▲전라남도의 글로벌 셀러 양성사업의 수출지원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터 육성사업 책임자인 이석인(전자상거래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익혀 전남의 우수상품 수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전라남도와 KOTRA, 그리고 LINC3.0사업단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