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아주대] AI모빌리티·지능형반도체 신설···첨단신소재공학과로 변경
[아주대] AI모빌리티·지능형반도체 신설···첨단신소재공학과로 변경
  • 석혜정
  • 승인 2022.12.1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아주대
석혜정 아주대 입학처장

아주대(총장 최기주)가 총 753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는 2023학년도 정시전형 학생모집을 시작한다. ‘나’군과 ‘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나’군은 일반전형1(의학과), 농어촌학생전형(의학과), 국방IT우수인재전형2에 해당하며 ‘다’군은 일반전형2(의학과, 약학과 제외), 일반전형3(약학과), 일반전형4(교차),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업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전형이다.

정시 모집에서 대부분 학과는 수능100%로 선발한다. 다만 의학과, 약학과, 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경우 면접이 있다. 의학과의 경우 일괄전형으로 지원자 전원이 면접에 응시하며, 약학과와 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경우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수능 성적을 2단계에서 수능 성적과 면접 점수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이번 정시모집에서 변경된 점은 모집단위 신설과 변경이다. AI모빌리티공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가 신설됐고, 신소재공학과가 첨단신소재공학과로 변경됐다.

모집군의 변경도 눈에 띈다. 의학과,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정시 나군 선발, 그 외 학과는 정시 다군에서 선발한다. 모집인원도 변경됐다. 정원내 기준 572명에서 643명으로 정시 선발인원이 확대(정원내 기준)됐다. 국방IT우수인재2전형의 경우에는 기존 10명에서 7명으로 수능 선발 인원이 축소됐다.

수능점수는 △국어, 수학은 표준점수 △탐구는 각 과목의 자체 변환점수 △영어는 등급별로 별도 변환점수를 활용해 반영한다. 영어 과목의 변환점수는 등급에 따라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변환점수가 부여되며, 한국사는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고 5등급부터 –5, -10, -20, -30, -40점으로 감점돼 적용한다.

일반전형1(의학과)과 농어촌학생전형(의학과)은 나군에서 수능 95%, 면접 5%로 진행되며 각각 10명과 1명을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제시문 기반 면접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제시문을 읽고 해당 제시문에 대한 질의·응답을 바탕으로 면접을 진행한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한국사 3등급 이내 

일반전형2(의학과, 약학과 제외)는 다군에서 수능100%로 606명을 선발한다. 자연계열 수능반영 과목은 국어, 수학(미적분, 기하 중 택1), 영어, 탐구(과탐 중 택2), 한국사,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사탐·과탐 중 택2), 한국사가 해당한다. 

일반전형3(약학과)은 약학과 15명을 선발하는 전형으로 1단계 수능 100%로 모집인원에 10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평가를 진행하여 1단계 성적 95%, 면접평가 5%를 반영하여 최종 선발한다.

의학과와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나군에서 선발한다. 사진=아주대

일반전형4(교차)는 다군에서 간호학과 12명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수능 100%로 인문계열 학생이지원이 가능한 전형이다. 수능반영 과목은 인문계열 기준으로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사탐,과탐 중 택2), 한국사다. 각 전형은 과목별 수능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국방IT우수인재2전형은 나군에서 국방디지털융합학과 7명을 선발하며 단계별 전형으로 진행된다. 1단계에서 수능 100%로 5배수 선발하며 2단계는 수능 80%, 면접 2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공군본부 주관항목인 신체검사, 체력검정, 신원조사는 점수로 반영하지 않고 적격 여부만 평가한다. 부적격 판정을 받을 경우 다른 전형요소(수능, 면접평가)의 성적과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하며 예비순위를 부여하지 않는다.

한국사 3등급 이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면접평가는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되며 복수의 면접관이 지원자 1인을 평가한다.

면접시간은 1인당 10분 내외로 진행되며 지원자의 학업능력(학업잠재력), 전공적합성, 인성 및 태도, 군 장교 품성을 평가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목) 오전 9시부터 다음달 2일(월) 오후 5시까지이다. 

석혜정 아주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