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광주여대] ‘마음교육’ 선도하는 항공·사범·미용·보건 특성화대학
[광주여대] ‘마음교육’ 선도하는 항공·사범·미용·보건 특성화대학
  • 김경훈
  • 승인 2022.12.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광주여대
김경훈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광주여대(총장 이선재)는 항공·사범·미용·보건의료 분야를 주축으로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 대학이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위주전형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 20:00까지이다. 일반학생전형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을 경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율전공학부 1·2 통합모집…원하는 학과로 배정

광주여대는 정시(가)군, 정시(나)군 각 1회씩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자율전공학부1(항공서비스학부, 무도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국제학부)과 자율전공학부2(언어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식품영양학과, 미용과학부)는 통합모집을 실시한다. 자율전공학부로 입학한 학생들은 1학년 1학기 종료 후 해당 학부 내에서 본인이 원하는 학(부)과로 100% 배정된다.

그 외 사범계열, 보건계열, 반려동물보건학과, AI융합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는 학과별 모집으로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일반학생전형은 면접 등 대학별고사를 별도로 실시하지 않고 수능(71.4%)과 학생부(28.6%)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국어, 수학, 탐구(사/과/직 중 1과목)영역 3과목의 평균등급과 영어영역의 등급을 우리 대학 반영점수로 환산해 반영된다.

 

광주여대는 가군, 나군 각 1회씩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사진=광주여대

학생부는 교과성적과 출결이 반영되며 성적산출은 보통교과의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교과 중 석차등급이 표시된 과목을 학년별 비율 적용없이 전학년 100%로 반영한다. 진로선택과목은 보통 교과 기초, 탐구영역 중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에서 상위 3과목의 평균을 가산점으로부여한다. 출결은 무단(미인정)의 경우만 감점이 있으며, 질병·기타로 인한 출결은 반영하지 않는다.

입학안내 홈페이지(ipsi.kwu.ac.kr)에서 수험생이 지원에 참고할 수 있는 자료인 2022학년도 정시지원 결과와 합격자 등급,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 광주여대를 검색하면 학과소개, 실습실 등을 간략한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졸업까지 원스톱 평생지도교수제 운영

광주여대는 수험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8구간 이내인 경우 첫 학기 전액장학금을 지급하며, 9분위 이상 및 국가장학금 미신청자에게도 합격자 전원 등록금 범위내에서 1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등록금 납부 시 감면 처리되며, 타장학금과 중복해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의 거주 안정과 편의제공을 위해 광주 거주자를 제외하고 첫 학기 신청에 한해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숙사 입사를 보장하고 있다. 

광주여대는 실용학문 위주 학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원스톱으로 평생지도교수제를 운영해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모든 교직원의 헌신적인 학생사랑과 위함으로 취업률 공시년도 기준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4년제 여자대학교 중 9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여자대학교로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명문 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김경훈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