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05 (토)
[안양대] 신학과·기독교육과 면접 10%, 스포츠지도학과는 실기 60%
[안양대] 신학과·기독교육과 면접 10%, 스포츠지도학과는 실기 60%
  • 강일구
  • 승인 2022.12.1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 안양대
안양대는 학제를 개편해 첨단학과를 개설했다. 또한, K-웨이브를 선도하는 학과들도 강화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2023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에서 안양과 강화 2개 캠퍼스 29개 학과에서 신입생 210명을 선발한다(수시 미충원 인원은 포함하지 않았다). 나군에서 87명, 다군에서 82명, 실기우수자전형에서 41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022년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 지이다.

안양대 정시전형은 수능성적 위주 선발로 수능 100% 전형을 나군과 다군에서 모집한다. 단, 나군의 신학과, 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에서는 면접 10%가 반영(수능 90%)된다. 실기/실적위주 스포츠지도학과는 실기 60%(수능 40%)가 반영되고 실용음악과와 체육학과는 실기 90%(수능 10%)가 반영된다. 다군의 실기/실적위주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는 실기 90%(수능 10%)가 반영된다. 

정원 외 전형은 수시 미충원 인원이 있을 시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선발한다. 농어촌·도서벽지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 졸업자 특별전형, 기회균형 특별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특별전형이 이에 포함된다. 또한, 기회균형 특별전형은 검정고시 합격자도 지원할 수 있다.

자연과학·공학·예체능계열 한국사 반영 없어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사회·예체능계열(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스포츠지도학과, 체육학과, 실용음악과) 국어 40%, 영어 30%,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 중 최고점 1과목이 30% 반영된다. 자연과학・공학・예체능계열(게임콘텐츠학과) 수학 40%, 영어 30%,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 중 최고점 1과목이 30% 반영된다.

또한 자연과학・공학・예체능계열(게임콘텐츠학과)은 수학 미적분, 기하 선택 시 10%의 가산점이 있다. 한국사는 성적반영은 없으며 영어 영역은 등급별 환산 점수를 반영한다.

뷰티메디컬디자인․게임콘텐츠 등 개설

안양대는 혁신적인 학제 개편으로 첨단학과들을 개설하고 있다. K-문화·스포츠 콘텐츠 학과로는 뷰티메디컬 디자인학과와 실용음악과, 스포츠지도학과가 있으며, 인천강화캠퍼스에 체육학과를 신설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미래형 첨단학과로는 AI융합학과와 게임콘텐츠학과, 스마트시티공학과를 개설했다. 

특히 안양대 인천강화캠퍼스에는 현재 게임콘텐츠학과와 실용음악과와 스포츠지도학과, 체육학과, 스마트시티공학과와 해양바이오공학과 등 K-웨이브 선도 학과와 함께 첨단 4차 산업혁명·해양 생태 관련 학과가 개설돼 있다. 인천강화캠퍼스는 최근까지 산·학·관 업무협약을 30건 가까이 체결함으로써 학생들의 현장 실무교육과 인재양성, 공동 연구 및 개발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전공 이수 가능하고 폭넓은 전과제도

안양대는 재학 동안 주전공 외 심화전공, 자기설계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 중 하나를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도록 해 다전공 이수를 유도하고 있다. 복수전공은 전 학과에서 할 수 있다. 단, 사범계열,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를 복수전공 할 수는 없다.

이와 함께 폭넓은 전과 제도를 마련해 적성과 능력에 따라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전과는 사범계열과 예술학부 등 일부를 제외한 전체 학과에서 가능하다. 안양캠퍼스와 인천강화캠퍼스 간 전과도 가능하며, 주야간 전과(동일 학과 제외)도 허용하고 있다. 학과별로 입학정원의 50% 이내에서 전과할 수 있다.

성소영 안양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