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디지털 치의학 임상연수회 개최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디지털 치의학 임상연수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10일 부산대치과병원에서 ‘최신 디지털 수복치료’ 임상 강의 및 CAD/CAM 체험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용덕)은 「2022년도 디지털 치의학 임상연수회」를 지난 8일과 10일 부산대치과병원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Chairside restoration(체어사이드 수복)을 위한 치아형성 및 CAD/CAM Work flow 기초연수’ 과정으로, 국내 치과의사 대상의 최신 디지털 수복치료에 대한 원포인트 임상 강의(손성애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와 CAD/CAM 수복을 위한 와동 형성 실습 및 CAD/CAM 장비를 활용해 수복물을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CAD/CAM 장비로 제작된 결과물을 실시간 직접 확인해 보는 과정이 포함돼 관심이 높았다. 이는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이 추구하는 디지털 치의학 특성화 교육의 확장과 치과의사의 임상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연수회 참가자들에게 최신의 CAD/CAM 치의학을 체험하도록 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연수회는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디지털 특성화 사업의 연장선으로 부산대 산학협력교육기반조성사업비를 활용해 덴츠플라이시로나코리아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교육은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존과 CAD/CAM 교육팀(박정길 책임교수)에서 시행했다.

김용덕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장은 “디지털 치의학 기술의 발전에 발맞추어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의 진료 및 교육 역량을 발휘해 졸업 후 치과의사들에게도 최신의 디지털 장비와 기자재로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며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양질의 디지털 교육을 앞으로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