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5 (금)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한국헌법학회 제29대 회장 취임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한국헌법학회 제29대 회장 취임
  • 배지우
  • 승인 2022.12.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권건보 원장이 한국헌법학회 제2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1년이다.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권건보 신임 회장은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헌법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제2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정기학술대회는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른 헌법학의 동향과 쟁점'을 주제로 열렸다. 

권건보 신임 회장은 지난 3월부터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을 맡아 일해 왔다. 현재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 헌법재판소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회 위원, 국가인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권건보 원장은 “학술대회의 연속성 확보 및 참여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헌법적 이슈를 발굴하고, 전문 분야 연구모임과 지역별 연구 발표회를 통해 신진학자를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헌법학회는 오랜 역사를 가진 학회로 1994년부터 학술대회를 개최해왔으며, <헌법학연구>라는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헌법학 전공으로 법학석사 및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헌법재판소 헌법연구위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 ▲국가인권위원회 전문위원 ▲법무부 법무자문위원 ▲서울지방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 ▲한국공법학회 부회장 ▲한국헌법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