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5 (목)
민규동 영화감독, 문수복 교수와 대담...제66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개최
민규동 영화감독, 문수복 교수와 대담...제66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2.12.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오명숙, 이하 여성과총)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연대: 벡델테스트를 배우며”을 주제로 제66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 

∘ 제66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 일시 : 2022년 12월 9일(금) 오전 07시 30분
 - 장소 : 더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성평등 문화조성, 성 역할 고정 관념 개선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은 과학기술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여성과총은 이러한 시도에 발맞추어, 영화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인상’을 수상한 민규동 감독을 모시고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연대:벡델테스트를 배우며’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대담 형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문수복 카이스트 교수가 민규동 감독과 함께 대담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며, 사회는 김희 포스코 상무가 맡았다.

 

민규동 감독은 서울대 경제학과 학사,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연출 수료 후 파리 제8대학교에서 영화학 석사를 수료하였다. 1999년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데뷔했고 이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앤티크>, <내 아내의 모든 것>, <허스토리>, <SF8> 등을 연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2021년),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인상(2022년)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국영화감독조합 대표로 재임 중이다.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혁신역량을 제고하고자 과학기술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논의하는 여성과학기술계 대표 포럼이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