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25 (금)
부천대 “대학발전 성과확산 공유회” 개최
부천대 “대학발전 성과확산 공유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지원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대학-학생-지역사회 구성원과 공유․확산
- 학생 창의활동 성과발표회, 대학발전 컨퍼런스 및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2022 대학발전 성과확산 공유회” 행사를 진행했다.

“2022 대학발전 성과확산 공유회”는 부천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 한 해 동안 일궈낸 혁신지원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고, 미래의 발전방안을 대학 및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3일간 약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 활동 우수성과 발표회’와 ‘대학발전 및 혁신성과 컨퍼런스’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교양 교과목 공모전, 캡스톤디자인 및 창업아이디어 등 각종 프로젝트 우수작과 멘토링 및 전공동아리 등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 성과 작품전시회도 함께 열려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1일 차와 3일 차에 진행된 학생 창의 활동 우수성과 발표회에서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달성한 우수성과 시상식을 시작으로 나만의 학습노하우 공모전, 교양 교과목 공모전, 창의융합 경진대회 및 창업경진대회 등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였다. 특히, ‘나만의 학습노하우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아 우수사례 발표에 참여한 김가연 학생(간호학과)은 학습역량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노트법, 레이저 펜을 이용한 암기, 스케줄러를 활용한 학습관리 등 자신만의 특별한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2일 차에 진행된 “대학발전 및 혁신성과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의 “대학 혁신과 교육 뉴노멀”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AI 시대의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의 기획특강, 원격교육 고도화 및 교수-학습 혁신성과, 진로·취업·창업 지원체제 구축, 학과 특화 기반 혁신모델 창출, 마음건강 위기관리 지원성과 등 금년도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성과발표와 더불어 학과 특화 프로그램 체험 및 전공 수업 VR 체험, 자기주도 활동을 통한 각종 프로젝트 성과물로 구성된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만든 창의적인 작품을 행사에 참여한 대학-지역사회 구성원이 관람하고 시연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이번 공유회는 부천대학교가 달성한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학생-지역사회 및 산업체가 함께하는 성과확산의 장이다.”고 말하며,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부천대학교의 우수성이 널리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부천대학교는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나가며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국가와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대학교는 “사람과 일의 가치를 만드는 대학”의 비전 아래, 특화된 인성교육, 미래 지향적 창의융합 교육과 산학 친화형 직무교육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2주기 혁신지원사업에서는 미래산업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교육과정 고도화 및 현장 직무역량 강화, 지역 수요에 부합하는 특화 인재 양성에 역점을 두고 미래와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평생 직업교육 기능 강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