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35 (화)
김인숙 국립한국교통대 교수,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 회장 선임
김인숙 국립한국교통대 교수,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 회장 선임
  • 배지우
  • 승인 2022.12.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숙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2022년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 동계 학술대회에서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이다. 김 교수는 학회 초대 편집위원장으로 학술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 특별 공로상을 받았다. 

김인숙 국립한국교통대 교수.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는 학문적 연구, 교육,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평생교육과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교육컨설팅, 코칭 및 평생교육 융합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 학술등재지로 교육학, 교육공학, 평생교육, 성인교육, 경영학 등의 학문적 경계를 넘어 학문 간 융합 및 협업을 통해 ‘조직’과 ‘사람’을 맥락적이고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연구하는데 초점을 두고 다양한 연구 분야를 다루고 있다.

김인숙 교수는 “우리 학회는 학문 분야, 현장과 학계, 학부생부터 석․박사까지 모든 분야와 대상 모두에게 열린 학회”라며, “다양한 분야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문 간 공통점을 찾아 새로운 연구 영역 및 접점을 발견하고, 서로 다른 학문을 연결하고 융합하는 등 연구 분야의 포용성 및 확장성을 가진 산학연 학술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인숙 교수는 한국교육컨설팅코칭학회의 초대 편집위원장으로 현재 한국평생교육융복합학회 편집위원장, 한국창업교육협의회 충북지역협의회장도 맡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에서 대학교육혁신원부원장, 교수학습센터장 등 역임하면서 3주기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성인학습지원센터장, 창업지원교육센터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