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05 (목)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트렌드코리아 2023’ 저자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트렌드코리아 2023’ 저자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11월 24일 ‘트렌드코리아 2023’ 저자 특강을 줌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이자 트렌드코리아 2023 공저자인 이수진 박사가 진행했다. 

이수진 박사는 소비트렌드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비트렌드 기반 미래전략 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비트렌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 박사는 특강을 통해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안한 2023년 검은 토끼해의 10대 트렌드인 ‘RABBIT JUMP’를 소개했으며, 친근한 실제 사례를 들어 강의 내용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며, 2023년 트렌드 중 가장 주목해야 할 트렌드에 대해 질문했다. 이 질문에 대해 이수진 박사는 “생존하기 위해 특별해져야 한다는 ‘평균실종’”이라고 답했다.   

권미화 경영학과장은 “성공적인 기업활동에 있어 트렌드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이번 특강에서는 트렌드의 개념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각 트렌드를 기업활동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를 함께 제시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2023년의 트렌드를 현업 업무에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영학과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해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한발 앞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 메타버스 활용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과정을 수료하면 메타버스 교육강사,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공간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경영학과는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인 경영이론,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업에서 활용도 높은 마켓리서치 역량도 전문적으로 쌓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정규 교과과정 외에 매 시기에 필요한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전문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