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5 (금)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TBI 및 JOB FAIR 개최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TBI 및 JOB FAIR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취창업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11월 18일 교내 한길아트홀에서 ‘2022 거점형 특화사업 TBI 취업지원 프로그램(TBI Contest & JOB FAIR)’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TBI 면접콘테스트는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도 함께 참가하도록 하여 실전 면접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고용노동부, 부천시, 김포시, 경기도일자리재단,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부천시 일드림센터 등의 후원을 받아, 지역 대학 및 고등학교 학생들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에 참여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면접 컨설팅 등의 예선을 거쳐 최종 60명의 학생이 실제 면접과 같은 환경의 경진대회에서 역량을 겨뤘다.

또한, TBI 면접 콘테스트와 함께 진행된 JOB FAIR에는 ㈜티웨이항공, ㈜커피빈코리아, ㈜현대그린푸드, (주)비케이알버거킹, ㈜맨파워코리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주), (유)스테츠칩팩코리아, ㈜DB하이텍, ㈜디자인파크개발, ㈜피티케이, ㈜스킨앤스킨, ㈜커커, ㈜우성엠엔피, ㈜세펙트, ㈜애즈원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참여하여 현장 채용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부천대학교 이순향 취창업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을 거쳐 TBI 면접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실질적인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잡페어와 현장 면접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취업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취업 이후에도 적응상담, 직무역량관리 프로그램 등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속해서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위한 별도 부스와 진로취업 컨설팅,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사진 촬영, 이미지 컨설팅 등 전문가로부터 취업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설치되어 500여 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