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1:40 (화)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등디’ 2022 중국유학생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등디’ 2022 중국유학생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11.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장혜원) 중국 유학생 ‘등디’가 2022 중국유학생 대학가요제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과 무대 매너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26일 대구오페라하우스 카메라타홀에서 열린 제6회 중국유학생 대학가요제 본선에는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중국 유학생 12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대상을 받은 등디가 부른 곡은 폴킴의 ‘안녕’으로 드라마 <호델 델루나>의 삽입곡으로 유명하다. 

등디는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박사과정생으로 축제와 공연을 전공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저널리즘 분야가 유명한 절강 전매대학교의 현직 교원(아나운서 전공)으로서 아나운서와 성우, 가수로 활동해왔다. 그는 K-콘텐츠 시대 우수한 한국문화산업을 연구해 중국의 문화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문산원에서 유학 중이다. 

등디는 “한국어가 능숙치 않아 한국어 노래를 불러야 하는 것이 큰 도전이었다. 매일 밤 달리기로 폐활량을 늘리고 음악과 친구들을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장소를 빌려 500번 이상 노래를 연습했다”며 “응원해주신 문산원 교수님들, 친구들, 그리고 가요제 정보를 알려준 대외협력실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2010년 개원 이래 현재 113명의 졸업생(박사 14명, 석사 99명)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등 한국의 유수한 콘텐츠 관련 기업과 인천서구문화재단 등 전국 각시도의 문화재단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문산원의 전공은 문화예술경영, 공간콘텐츠, 축제 공연, 스토리텔링, 문화교육 분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