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30 (화)
원격대학협의회, 제2회 소외계층 위한 AI활용 아이디어 공모
원격대학협의회, 제2회 소외계층 위한 AI활용 아이디어 공모
  • 배지우
  • 승인 2022.11.2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5일까지 접수,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전국 21개 사이버대학 운영 협의체인 한국원격대학협의회(회장 김진성)와 AI융합교육원(원장 나홍석)이 제2회 소외계층을 위한 AI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AI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8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접수한다. 지원자는 소외계층을 위한 AI아이디어를 이해하기 쉽게 UCC 영상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 최우수상 2명에게는 한국원격대학협의회장상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우수상 수상자 6명에게는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상,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상,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상,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상,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상,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상을 수여한다. 특별상 수상자 1명에게는 AI융합교육원장상을 수여하며, 총 750만원 상금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공모전 지원자에게는 특전으로 지원자 전원에게 AI 아카데미(www.aicu.or.kr)에서 운영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AI 아카데미(www.aicu.or.kr)’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시행한 ‘성인 학습자 역량강화 단기 교육과정사업’과 ‘DNA(Data, Network, AI) 융합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참여한 6개 사이버대학(고려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에서 개발한 AI 콘텐츠를 활용해 DNA(Data, Network, AI) 전문가 및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초급-중급-전문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ai-idea.co.kr)에 AI 아이디어 기획서와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12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나홍석 AI융합교육원 원장(고려사이버대 교수)은 “작년 이맘때 개최한 제1회 공모전에 지원자 분들께서 빨리 상용화가 되면 좋을 정도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많이 보내주셨다”며 “올해에도 소외계층을 위해 참신하고 공익적인 가치가 있는 AI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지우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