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1:40 (화)
국립공주대 - 세원그룹 산학 및 교육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국립공주대 - 세원그룹 산학 및 교육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세원그룹(회장 김문기)과 「자동차부품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및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세원인재육성문화재단의 장학금 기탁식」을 그룹 계열사 세원테크(충남 아산시)에서 개최했다고 11월 28일(월) 밝혔다.

본 협약식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 교수와 세원그룹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 협력기관의 인력이 참여하는 표준현장실습, 인턴쉽 및 기업연계캡스톤디자인 협력 지원 ▲ 협력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설 및 인턴 선발 지원 ▲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장비 활용 ▲ 협력기관 재직자 교육과정 운영 상호 지원 ▲ 학업 장려를 도모하기 위한 학생 장학금 지원 ▲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취업 관련 프로그램 진행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산학 및 교육 관련 활동을 약속했다.

이 날, 협약식과 함께 세원인재육성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현)에서는 장학금 일금 이천만원을 공주대에 기탁하면서, “김문기 회장님의 사람에 대한 관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철학을 이어가 지역사회 인재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원성수 총장은 “훌륭한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각 기관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고 협력하는 장이 열리길 바란다. 천안·아산 기업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지역적 조건을 가진 천안공과대학과 세원그룹이 앞으로 윈윈하는 관계로 성장하리라 기대하며, 대학이 해야 할 교육, 연구, 산학협력,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사회 봉사로 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학교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