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7 09:02 (수)
덕성여대 약학대학 총동문회 및 정기총회 개최
덕성여대 약학대학 총동문회 및 정기총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1.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경 신임회장 취임, “화합과 단결, 발전 위해 힘쓰겠다”
공로패(조애리 교수 등 3명), 장학금(재학생 4명) 등 시상 진행
약학대학 총동문회 김건희총장 축사
약학대학 총동문회 김건희총장 축사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약학대학 총동문회 및 제41회 정기총회가 지난 20일 서울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 

총동문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김춘경(약대 77학번)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신임 회장에 선출했다. 

김춘경 신임회장은 “돌이켜보니 20년간 동문회 생활을 하면서 앞선 회장님들의 좋은 점을 많이 배웠다. 좋은 전통을 이어 동문회의 화합과 단결,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김영희 회장은 이임의 자리를 통해 “제14대 총동문회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1억 5천만원의 기금을 기탁하였고,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특별장학금 5,470만원을 모교에 전달했다”라며 “사랑과 관심으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주신 모교와 선후배들, 각계각층에서 약사 직능 발전과 국민건강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동문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전하고, 신임 김춘경 회장을 필두로 덕성여대 약학대학 동문회가 더 크게 성장할 것”을 기원했다.

김건희 덕성여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대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약대 동문들께서 보내주신 지속적인 발전기금 기부는 재정에 큰 도움이 되어 대학발전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면서“약학대학은 덕성여대 역사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기에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총동문회는 약학대학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세운 동문들에게 공로패와 표창패,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약학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시상했다.

공로패는 김은주(약대 75학번) 자문위원과 총동문회 부회장으로 재임 중인 조애리(약대 76학번) 덕성여대 교수, 공영애(약대 81학번) 경기화성지부장이 수상했으며, 장학생은 박은경(약학과 18학번), 정서연(약학과 19학번), 조은아(약학과 19학번), 한세빈(약학과 18학번) 학생 등 4명이 선발되어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