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7 09:02 (수)
인천대 산업인공지능전문인력양성사업, 2022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인천대 산업인공지능전문인력양성사업, 2022 산학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2.11.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인공지능사업단_산학프로젝트챌린지 수상
산업인공지능사업단_산학프로젝트챌린지 수상

지난 11월 11일, 인천대 산업인공지능전문인력양성사업(사업책임자 산업경영공학과 김재곤)의 AI&U팀(지도교수 산업경영공학과 김재곤,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전경구, 동북아물류대학원 신광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ETI)이 주관한 2022 산학프로젝트챌린지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

 산학프로젝트챌린지는 산업자원통상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산학프로젝트들을 대상으로 공모, 심사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 선정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약 500개의 팀이 참여하였으며 그중 132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수상한 AI&U팀 김태민, 박나윤(산업경영공학과 석사과정), 유호진(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석사과정), 이강현(동북아물류대학원 석사과정) 연구원은 “Image Segmentation을 활용한 구강 스캐너 이미지의 실시간 치아 영역 검출 알고리즘 개발”을 주제로 ㈜DOF와 협력하여 연구를 진행했다. 이들은 수상 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컴퓨터 비전 분야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고, 기업체 협력을 통해 제품의 개발부터 상용화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산업인공지능 전문인력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으로 KETI가 운영중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해 6개 대학이 산업인공지능에 특화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