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영진전문대·대구시교육청·달성1차산업관리공단 업무협약
영진전문대·대구시교육청·달성1차산업관리공단 업무협약
  • 방완재
  • 승인 2022.11.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규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부장(교수), 채희길 달성1차산업관리공단 이사장, 유병원 대구시교육청 장학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왼쪽부터)
김종규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부장(교수), 채희길 달성1차산업관리공단 이사장, 유병원 대구시교육청 장학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왼쪽부터)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달성1차산업관리공단(이사장 채희길)이 지역 기업체 필요 인력을 해결하는데 손을 맞잡았다.

영진전문대학교, 대구시교육청, 달성1차산업관리공단은 23일 오전 대구 호텔 아젤리아에서 선취업 후진학을 통한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청 연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 특히 달성1차산업단지 내 입주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원활하게 수급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협약을 통해 영진전문대학교는 △달성공단위탁교육장 운영 △재직근로자 업무역량 강화 및 양질의 대학 교육 지원 등에 나선다.

대구시교육청과 달성1차산단은 △공단 내 양질의 취업처 발굴 △직업계고 취업역량 강화 및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

이번 협력에 나선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대구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직업계고교생 대구형 현장학습프로그램 지원 사업에도 산학이 공동 참여해 성과 공유와 확산 관리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선 이 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인공지능분야 사업을 통해 개발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대구·경북 지역 AI기업과 혁신공유대학 사업을 공유하는 장도 마련했다.

김종규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컴퓨터정보계열 교수)은 “오늘 산·학·청 협약으로 선취업 후진학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를 통해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도 함께 도모하는 길을 열었다. 대학에서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을 운영 중인 컴퓨터정보계열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 인력양성을 위한 ‘중소기업 기술사관’ 주관대학으로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와 관련 2023년 3월 ‘반도체소프트웨어 기술사관 사업단’을 발족, 이 사업 참여 직업계고인 대구제일여자상고, 경북공고 2학년생 총 30명을 선발, 산업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 대구·경북 지역 산학청 상호 연계 협력의 롤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