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여성과총, ‘다양성・포용성 시대를 여는 여성과학기술인 2022 연차대회 연다
여성과총, ‘다양성・포용성 시대를 여는 여성과학기술인 2022 연차대회 연다
  • 김재호
  • 승인 2022.11.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인재상 시상식, 단체지원사업 성과발표 함께 진행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오명숙, 이하 여성과총)는 2022 여성과총 연차대회를 오는 25일(금) 오후 2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여성과총’은 국내 최대 여성과학기술단체 연합회로, 여성과학기술단체를 지원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공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매년 ‘여성과총 연차대회’를 개최하여 회원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원단체의 성과를 나누고, 분야를 넘어선 다양한 이슈를 나누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고 있다.

 

‘2022 여성과총 연차대회’는 “다양성・포용성 시대를 여는 여성과학기술인”을 주제로 개최한다.

여성과총 연차대회 1부에서는 회원단체 소개, 기조강연으로 진행되고, 2부에서는 단체지원사업 성과보고, 미래인재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 새정부 중소기업 정책방향’을 주제로, Graciana Peterson 맥킨지 한국사무소 파트너가 ‘D&I: Potential and Negotiations’ 주제로 다양성・포용성의 시대의 중요성과 과학기술분야의 여성리더 양성과 역량 강화에 대한 다양한 시각에서 강의를 들어볼 예정이다.

여성과총이 매년 신진 여성 인재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2022 미래인재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산업분야 여성과학기술인 발굴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1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본 연차대회를 통해 여성과 과학기술의 현안을 논의하고 교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연차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