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20 (목)
계명대, 지역산업 맞춤형 SW인재양성에 발 벗고 나서
계명대, 지역산업 맞춤형 SW인재양성에 발 벗고 나서
  • 방완재
  • 승인 2022.11.2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W관련 교육과정 참여학생에 대한 동기부여 및 지역 정착률 제고를 위한 장학금,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
- 지역 SW기업의 인력 수요를 반영한 프로젝트 및 현장실습형 교육과정 운영
- 대구시, DIP와 손잡고 지역 산업 진흥을 주도할 SW융합 인재 양성
계명대가 지역산업 맞춤형 SW인재 샹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계명대가 지역산업 맞춤형 SW인재 샹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지역산업 맞춤형 SW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참여 학생에 대한 동기부여 및 지역 정착률 제고를 위해 장학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계명대는 대구시, DIP(대구디지털혁신원)와 손잡고 지역 SW산업 집적단지를 중심으로 한 산·학·관 협력 기반의 SW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기업 맞춤형 SW인재 양성·공급 체계 구축을 통한 SW인재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계명대는 이를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Python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스마크 홈 사물인터넷(IoT)을 여는 인공지능 스피커 과정, 딥러닝 입문과정, 빅데이터분석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면접 교육 및 모의면접 등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참여학생들을 지원한다. 특히, 장기 교육이 어려운 SW관련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SW기술에 대한 단기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단기간에 SW신기술 습득 및 컴퓨팅 사고, 문제분석 및 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인공지능 사회의 도래에 대비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대학과 기업 상호 간 전문분야 교류를 통해 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데, 기업이 제안한 SW개발 과제 중심으로 기업(멘토)-학생(멘티)이 협업하는 산학협력프로젝트 과정을 수행하여 현장실무와 SW개발 역량 강화 및 조기 취업 달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을 산학협력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중간발표, 최종 발표회를 통해 우수한 결과물에 대한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하는 기회도 갖는다.

  지역산업 sw인재양성 기반조성사업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기 현장실습시 지원하는 현장실습 장학금과 SW마스터 과정 이수 및 지역 내 취업․창업 확정자에게 교육 장려금을 지급한다.

  이 밖에 고졸 재직자 대상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라인원격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기업에 재직중인 고교 졸업자의 학위과정 이수를 지원하여 재직자의 SW역량강화, 산업기술 경쟁력 강화 및 지역인재의 지역정착을 유도한다. SW기업 재직자 대상 학위과정 교육생에게는 등록금 5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김범준 산학부총장은 “미래 신산업 및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지역산업 선도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산학간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의 우수 SW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지역 SW산업을 선도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