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25 (금)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와 학⦁군협력 협약 체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와 학⦁군협력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1.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최용석(대령), 이하 공군항과고)가 11월 9일 서울문화예술대에서 학⦁군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문화예술대(총장 이종찬)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최용석(대령))의 학⦁군협력 협약 논의 모습(서울문화예술대 총장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대외협력처장 기준성, 학생처장 이동복, 항공정비학과 학과장 최치봉, 홍보부처장 권오욱과 공군항과고 교장 최용석(대령), 교무과장 한용태(중령), 학생대장 김용겸(중령), 주임원사 김훈영(상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미래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 주요 시책 홍보 협력 ▲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 자료 교환 ▲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군항과고(교장 최용석(대령))는 경상남도 진주시에 위치한 군사학교로 지난 2011년 마이스터고등학교(특수목적고)로 선정됐다. 과학기술군인 공군의 핵심 주력인 항공 과학기술 분야 장기복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1세기 항공 우주시대 軍 기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군항과고와 서울문화예술대는 존중과 신뢰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게 됐다.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은 협약식을 통해 “우리 대학은 항공정비, 항공서비스, 항공보안학과와 같은 항공 산업 관련 학과들을 운영하고 있기에 이번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최고의 기술교육 환경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최고의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와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최용석 교장선생님 외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에는 항공정비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서울 소재 유일 4년제 대학교로서 대한민국 항공정비교육의 표준을 제시하는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는 드론 융합학과다.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쟁력 있는 리더로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다양한 실습수업과 정기 특강, 항공업계 명사 초청 특강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문화예술대 군위탁 전형으로 입학 시 수업료 50%를 장학으로 감면 받을 수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2023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을 12월 1일부터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