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9:55 (금)
과기정책연, 데이터 구축전략 논의 및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 개최
과기정책연, 데이터 구축전략 논의 및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목), 'STI 데이터 포럼 및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 개최

증거기반 정책을 위한 과학기술혁신(Science, Technology and Innovation, 이하 STI) 관련 통합 데이터 구축 전략을 모색하고, 한국기업혁신조사 결과를 활용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과기정책연(STEPI), 원장 문미옥)은 오는 10일(목) 오후 1시, 세종국책연구단지 과기정책연 대회의실(6층)에서 「STI 데이터 포럼 및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미옥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TI 데이터 포럼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 두 세션으로 나눠 증거기반 정책을 위한 과학기술혁신 관련 통합 데이터 구축 및 관리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전문가들이 함께 논의한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한국기업혁신조사 논문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열릴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인 ‘STI 데이터포럼’의 발제를 맡은 이정우 R&D혁신연구단장(과기정책연)은 ‘STI 통합 데이터 구축·관리 전략’이란 제목으로 과학기술혁신 활동과 관련해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되고 있는 조사들의 범위와 상호 연계성 등에 대한 검토결과를 통해 통합 데이터 구축 필요성 등을 제기할 예정이다.

발제에 이어서는 홍성주 연구개발전략연구본부장(과기정책연)이 좌장을 맡고 서경숙 행정자료관리과장(통계청), 정용찬 데이터분석예측센터장(정보통신정책연구원), 오승환 교수(경상국립대)가 참여해 과학기술혁신 통합 데이터 구축·관리·활용에 따른 이슈 등을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인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에서는 2022년 개최된 한국기업혁신조사 논문공모전 우수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기업혁신조사 결과를 활용한 연구결과를 공유와 함께 한국기업혁신조사의 활용 동향 및 혁신지표의 국제비교와 관련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는「STI 데이터 포럼 및 한국기업혁신조사 학술대회」는 현장 참석과 더불어 온라인 회의시스템(Zoom)을 통해 누구나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