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2:21 (금)
[인천대] 인용지수 높은 저널 논문, 교수 채용‧승진에 유리
[인천대] 인용지수 높은 저널 논문, 교수 채용‧승진에 유리
  • 송다영
  • 승인 2022.11.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다영 인천대 교무처장
송다영 인천대 교무처장

인천대는 내년 상반기에 24개 분야에서 26명의 신임교수를 채용할 예정이다. 글로벌 수준의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 분야 지원자는 영어를 할 수 있어야 하고 여기에 학과별 특성화에 따른 추가 자격을 요구할 계획이다. 자율혁신계획에 따른 학과 자체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거나 첨단분야 관련 학과는 우선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인천대는 학과에서 전략적으로 성장시킬 분야가 있다고 한다면, 해당 분야에 교수를 조금 더 집중적으로 충원할 계획이다. 또한, 좋은 논문을 낸 연구자는 채용에서만이 아니라 승진에서도 유리할 수 있다. 인용지수가 높은 저널에 논문을 쓴 지원자와 교수에게는 가중치를 주고 있다. 

인천대도 첨단분야 교수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당 분야 지원자들 이 기업으로 진출하는 경향이 생겨 지원자의 수 자체가 감소하기도 했고, 채용 과정에서 전공적합도가 떨어지는 지원자를 발견하기도 했기 때문이다. 가령, 인공지능 분야에 최적화된 교수를 찾고 있으나, 로봇공학 쪽 경력을 가진 연구자가 지원한 경우도 있었다.  

학문적 다양성을 통한 통섭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인문사회와 기초 과학 분야 교수를 채용하고 있다. 인문사회 계열의 전임교원 확보율은 현재 80% 를 넘어 충분하다 판단하고 있으며, 기초과학 분야는 올해 2학기에 수학, 화학 등 총 4명의 교수를 채용했다. 내년 상반기 채용 때는 해당 분야 채용계획이 없지만, 향후 지속적으로 충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