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10 (목)
계명대, 글로벌 청년 창업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계명대, 글로벌 청년 창업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 방완재
  • 승인 2022.11.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매대학 프랑스 EKLYA & HYBRIA 대학 학생, 유학생, 한국 학생 등 대학 단위 최다 인원 참가
- 교내 자체 LINC 3.0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캠프 연계진행으로 차별화
계명대 학생들이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 참가해 8개의 상을 휩쓸었다
계명대 학생들이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 참가해 8개의 상을 휩쓸었다

계명대 산학인재원(원장. 장대진)은 지난 10월 27일(목)부터 28일(금)까지 대구EXCO에서 글로벌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한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계명대 참가자 53명은 한국인 학생 4팀, 유학생 5팀, 프랑스 학생 2팀으로 나누어 각각 청년트랙, 글로벌트랙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학생들은 청년트랙 경쟁부문에서 DIGIST 총장상, 이수창업투자(주)대표이사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글로벌트랙 부문에서 DIGIST 총장상,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한국여성기업가정신연구원장상 등 총 8개의 상을 휩쓸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2)’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DIP(대구디진털혁신진흥원)가 주관했다. 대회는‘START UP! CHANGE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루키리그(청소년), 유스리그(대학생·청년), 케이리그(3년 이내 국내 스타트업), 월드리그(7년 이내 해외 스타트업)로 나누어 진행됐다.

  계명대는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2)와 연계한 계명대 자체 캠프 프로그램‘2022 계명대학교 LINC 3.0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캠프’를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계명대 성서캠퍼스와 대구 인근 지역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우선 진행했다.

  계명대는 한국어 수업, 한국문화체험, 대구 기업탐방, 메이커 교육, 캠퍼스 투어, 팀빌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램의 내실을 다졌다. 학생들은 리빙랩, 디자인씽킹 등의 주제로 우리 사회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비롯하여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받았다. 특히, 프랑스에서 온 학생들은 삼성상회 옛터, 대구삼성창조센터, 동화사 및 불로동 고분군, 기업 등을 방문하여 ‘대구’의 경제, 문화,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 학생들은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EXCO에서 개최된 GIF 2022에 참가하여 전 세계 학생들과 창업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다.

  청년트랙에 참가하여 이수창업투자(주)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Maestro(컴퓨터공학전공, 김창환, 정인재, 김수지, 권미현, 김혜림) 팀은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만나 볼 수 있었고, 다른 팀들의 아이디어들도 행사 취지에 맞게 독창적인 것이 많아 행사기간 내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열심히 준비하고 팀원들과 노력한 덕분에 입상할 수 있었으며, 팀 단위로 처음으로 참여한 만큼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끝까지 노력한 저희 Maestro 팀원들과 잘 진행될 수 있게 힘써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트랙에 참가한 seesoul(Le Lan Trinh, Nguyen Duc Quang, Tashiro Saki, Tran Thi Kim Thi, Nguyen Quynh Trang, Do Tran Tra My)팀은 “유학생으로서 아주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글로벌 이노베이타 페스타(GIF 2022)에서 수상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관계자 분들게 감사드린다. 저희들의 실력을 알리고,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계명대 김범준 부총장은“GIF 2022에는 계명대학교 국내 학생뿐만 아니라 유학생을 비롯하여, EKLYA & HYBRIA 대학 두 대학 학생들의 열정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어 기쁘다”며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주제에 대해 계명인들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우리 사회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무박 2일 동안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학생들의 글로벌 혁신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