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55 (금)
서울예술대학교-YTV America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서울예술대학교-YTV America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11.0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부터 서울예술대학교 총장 유태균 YTV America 대표 김관호
좌측 부터 서울예술대학교 총장 유태균 YTV America 대표 김관호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가 YTV America(대표 김관호)는 문화예술 공동 사업 추진 교류 및 창조적인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1일(화) 13시 서울예대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유태균 서울예대 총장과 김관호 대표는 상호협력을 통해 방송 및 문화예술 인적·문화적 자원을 연계하고,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양 기관의 문화예술 상호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 및 졸업생 인턴십 및 예술 관련 연구 및 활동 개발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양기관의 상호 이익을 위한 정보 지식, 자원 교류 △글로벌 콘텐츠 제작 유통 협력을 위한 사항이다. 

 YTV AMERICA 방송국은 2012년 1월1일 한국의 연합뉴스TV NEWS를 방송하는 TV방송국으로 한국의 여러 방송사, 신문사, 대학교와 MOU를 체결해 미주 사회에서는 가장 활발하게 상호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유태균 총장은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으로 엄청난 변화를 맞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예술대학으로 도약이 필요한 시점에 예술전문 교육기관으로써 지속 가능한 예술을 위한 양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견고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글로벌 명문 예술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전형 방법 간소화, 맞춤형 입시 홍보 등을 통해 올해를 비상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