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30 (금)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산업전 영상 제작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산업전 영상 제작
  • 방완재
  • 승인 2022.10.2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가 최근 국토교통부와 협업해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산업전을 취재한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백소라 교수가 운영하는 유튜브 ‘물류TV’는 물류 분야에서 국토교통부가 협업하는 유일한 물류분야 전문 채널이다. 

올해 최초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지난 10월 12(수)부터 14(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렸다. 교통물류 체계 전시회로 모빌리티와 물류산업의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한 자리에 모았다.

이 전시회는 자율주행,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뉴 모빌리티, 스마트 물류 등 교통·물류 산업의 미래를 제시했으며, 한국도로협회, 코엑스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이 후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통물류학과로 유통, 물류 분야의 통합적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유통, 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통과 물류 분야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력을 양성 중이다. 이론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폭넓고 전문적인 트렌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소라 교수는 “엄선된 맞춤형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재학 중 유통물류통합역량강화트랙, 글로벌무역물류트랙, 고객중심디지털유통서비스트랙을 선택해 총장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공인 시험인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