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0 (금)
하희라 배우, 숭의여대 연기예술과 특임교수로 임용
하희라 배우, 숭의여대 연기예술과 특임교수로 임용
  • 김재호
  • 승인 2022.10.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9월 1일 임용, 2023년 1학기부터 수업 맡아

숭의여대는 “배우 하희라 씨를 9월 1일 연기예술과 특임교수로 임용했다”며 “2023년 1학기부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데뷔 41주년을 맡은 하희라 배우가 숭의여대 연기예술과 특임교수로 임용됐다. 사진=숭의여대

올해로 데뷔 41주년을 맞은 하희라 씨는 베테랑 배우로서 그동안 예능,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과 다수의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활약을 했다. 하 특임교수는 오랜 시간 다듬어 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최근 연극 무대로 복귀했다.

하 특임교수는 “40년 넘게 연기자 생활을 하면서 드라마, 영화, 연극, MC, 라디오, 광고모델 등 다양한 작업을 해왔다”라며 “저의 현장 경험들을 함께 공유하고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숨겨져 있던 잠재성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하 특임교수는 “잠깐 반짝이는 스타가 아니라 진정한 연기자가 될 수 있도록 좀 더 체계적이고 현장 위주의 실습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김한아 숭의여대 연기예술과 학과장은 “연기예술과는 2023년 신설학과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교수로 임용해 현장 중심 교육으로 탄탄한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하희라 씨는 현장 경험을 토대로 배우로서 갖춰야 할 연기의 기본부터 전문적인 지식까지 노하우를 전수, 학생들에게 든든한 멘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숭의여대는 연기예술과(3년제), 실용음악과(2년제), 보건행정과(3년제)를 신설하여 2023년 대학 입시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시 전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숭의여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