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전문가가 들려주는 실전 마케팅&브랜딩’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전문가가 들려주는 실전 마케팅&브랜딩’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경영학과는 지난 10월 24일(월)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전문가가 들려주는 실전 마케팅 & 브랜딩‘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주)크레버스 마케팅전략실 김종찬 이사가 진행했다. 김종찬 이사는 마케팅 전문가로 딜로이트 컨설팅, CJ CGV, SK플래닛 등에서 마케팅과 브랜딩 업무를 담당했다.  

김 이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본인이 진행했던 Cyrup, CJ CGV의 스크린 X, 크레버스 프로젝트를 사례로 브랜드 런칭과 마케팅에 대한 실무 경험담을 소개했으며,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며, 좋은 마케터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김 이사는  
학생들에게 마케팅하려는 상품과 회사, 타겟 고객을 잘 이해하고 고객과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에 항상 민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장은 “경영학의 주요 영역 중 하나이면서 학생들이 관심이 많은 분야가 마케팅인데 현업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듣는 이번 특강을 통해 이 분야에 대한 실무 지식과 정보를 얻고 현업 업무에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경영학과에서는 마케팅 분야를 포함한 경영학의 기본 분야에 대한 역량을 폭넓게 갖출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과과정을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팅 등)에 대한 학습과 더불어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등에 대해서도 이론과 실무를 한발 앞서 배울 수 있다. 또한 현업에서 활용도 높은 마켓리서치 역량도 전문적으로 쌓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영학과는 정규 교과 외에 매 시기마다 필요한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전문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미래인재장학, 직장인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