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50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 ‘NS쿡페스트’ 대상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 ‘NS쿡페스트’ 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2.10.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20일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 ‘NS쿡페스트’에서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이 대상 및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전북 익산시 함열읍 '하림 퍼스트 키친'에서 'NS 쿡페스트 2022'가 열렸다. 식품 전문 홈쇼핑인 NS홈쇼핑과 전북 익산시가 공동개최한 이 행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열지 못하다가 3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여명의 셰프들이 참가해 다양한 메뉴로 요리 경연을 펼친 가운데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임영균, 심영미 학생이 ‘벌집더덕치킨윙과 벌집마요소스’ 요리로 대상과 상금 3000만원을 수상했다. 

칼로리가 높은 튀김 음식에 더덕, 인삼, 배를 활용한 상큼한 샐러드 드레싱을 곁들여 건강한 맛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설탕이 아닌 양봉장에서 직접 딴 벌집꿀을 활용해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박미란, 박병훈 학생도 ‘꽃 쌈이 입 안 가득한 황제 보양식’을 선보이며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박효남 교수는 “이번 대회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이 출전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며 “학과교수의 지도하에 매일 실습실에서 연습을 반복했다. 수상을 이뤄 기쁘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밤늦게까지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열의에 훌륭한 결과를 일궈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외식업체, 베이커리, 식음료 등 업계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