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3:10 (금)
청주대, 韓·美 취업연수 중기프로그램 합격
청주대, 韓·美 취업연수 중기프로그램 합격
  • 배지우
  • 승인 2022.10.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영문학전공 서민령 학생⋯인턴취업·어학연수 등 혜택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영어영문학전공 서민령(4학년) 학생이 교육부와 미국 국무부가 공동 운영하는 한·미 취업연수(WEST) 중기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민령 학생 인물사진.

이에 따라 서민령 학생은 미국 현지에서 어학연수(3개월), 인턴취업(6~8개월), 여행(1개월)으로 이루어진 WEST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왕복항공권을 포함해서 국가장학금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분위에 따라서 차등 지급된다.

서민령 학생이 최종 합격한 WEST 프로그램은 두 달에 걸쳐 세 단계로 선발 과정이 진행된다. 1차 서류(어학성적, 학점, 자기소개서 등), 2차 인성면접, 3차 영문 에세이 평가 및 현지 미국인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면접으로, 이번 한∙미 단기 취업연수(WEST) 중기 프로그램에는 약 50명이 선발됐다. 

청주대 영어영문학전공에서는 과거에도 홍정연, 인수진, 정다은, 조승현, 이상하, 한재호 졸업생이 WEST 프로그램에 합격했으며 WEST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의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용철(영어영문학과 학과장) 교수는 “WEST 프로그램에 여러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전공에서 WEST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 및 인성면접을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영어면접을 준비할 때 ‘영어모의면접’ 비교과를 활용하여 외국인 교수와 내국인 교수가 협력해 철저히 지도한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현재도 영어영문전공 내의 많은 재학생이 WEST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지속적인 합격자가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