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7:16 (금)
순천향대, 기업가와 만나는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통해 맞춤형 기업 인재 육성
순천향대, 기업가와 만나는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통해 맞춤형 기업 인재 육성
  • 배지우
  • 승인 2022.10.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는 있으나 포기는 없다!” 강현규 ㈜에이티이엔지 대표, 학생들에게 불굴의 기업가정신 주문

충남지역 중견 기업체 대표이사들의 발걸음이 잇따라 대학 강단으로 향하고 있다. 

교내 유니토피아관 3D 강의실에서 열린 ‘앙뜨레프레너십’을 수강한 학생들이 이날 강의를 맡은 강현규 ㈜에이티이엔지 대표이사(앞줄 일곱 번째), 임상호 교수(앞줄 여덟 번째)와 함께 힘찬 파이팅을 외치며 환한 표정을 짓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창의라이프대학(학장 유성용)이 맞춤형 기업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소속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한 ‘앙뜨레프레너십’ 강좌가 기업과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대학관계자는 지난해 2학기부터 창의라이프대학 주관으로 개설한 앙뜨레프레너십 강좌에 매주 기업체 인사들이 강사로 나서, 수강 학생은 물론 타 학과 학생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주 차 수업에서,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있는 강소기업 ㈜에이티이엔지 강현규 대표이사는 90여 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특강에서 “실패는 있으나 포기는 없다!”라는 강한 메시지를 던졌다. 학창 시절부터 현재까지 실패는 있었지만,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 현재의 기업을 일궈온 인생 여정을 담담하게 소개했다. 

그는 “회사의 부도로 인한 실패와 좌절, 그다음에 다시 시작한 직장생활, 그리고 2018년부터 재기한 사업, 이를 토대로 목표하고 있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 현재도 ‘자신과 전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반도체 관련 신소재 사업이 주요 품목이지만 올해는 이차전지 분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자사의 발전 전략에 관해 설명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사원들을 위한 복지제도 마련과 연봉 인상 등이 당연한 일이지만 그때마다 산적한 어려운 일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목표설정과 도전정신만이 자신을 지탱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강좌를 수강하는 조승희(스마트팩토리공학과, 22학번) 학생은 “매주 각각 다른 기업의 대표님을 만나면서 기대감이 크다”라며 “기업의 동향과 특성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고,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자세와 업무, 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위한 노력과 연구 활동 등을 통해 입사에 필요한 마인드를 갖출 수 있어 만족감이 크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은 “지역의 대표 강소기업 대표들을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라며 “급격한 기업환경 변화에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의 하나로 운영해, 타 학과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학생들의 호응이 크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