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0 (금)
광주여대 글로벌영어교육학과, 현장형 실무중심 교육 현장 탐방
광주여대 글로벌영어교육학과, 현장형 실무중심 교육 현장 탐방
  • 배지우
  • 승인 2022.10.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 양성의 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기대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글로벌영어교육학과는 10월 05일 10시 광주 광산구 소재 신미라 파인슐레 어학원에서 현장형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 현장 탐방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영어교육학과 1, 2학년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유치, 초등 영어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이 영어라는 낮선 언어로 노래하고 춤추며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즐겁게 몰입하는 실제 수업 모습을 참관하고 교육 환경과 교실 구성 등 전반적인 영어교육기관 탐방을 통한 현장형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 영어교육 커리큘럼 소개 ▲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꾸며진 영어마을에서 직접 영어를 사용해보고 경험하는 영어마을 체험 ▲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의 다양한 영미권 문화 소개와 체험장 견학 ▲ 영어 프로젝트 수업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져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쩐티김오안(1학년) 베트남 학생은 “이번 탐방으로 한국 어린이영어교육 현장을 경험하며 실무 능력을 증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고, 진미송(1학년) 중국 학생은 “영어교육 현장 직무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조은진 강사도 “학생들이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워 추후 멋진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로벌영어교육학과 김혜정 학과장은 “앞으로 끊임없는 교육기관 발굴을 통해 저학년부터 진로 방향 및 다양한 취업 분야를 개척하고 학생들이 각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