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5 (금)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 ‘제18회 미용실기대회’ 개최 및 시상식 성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 ‘제18회 미용실기대회’ 개최 및 시상식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0.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학과장 김남연)가 지난 22일 ‘제18회 미용실기대회’ 개최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미용실기대회는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에서 10년 넘게 진행되었던 ’총장배 미용경진대회‘와는 달리 전국에 거주하는 예비 미용인 즉, 고3 학생들의 미용 분야 경쟁력 향상과 기량 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참가자 120여 명의 학생들이 각각 소속된 미용 학원과 본교 서울캠퍼스에서 실시간 비대면 대회로 진행됐다. 시상식 또한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토탈뷰티아트학과 김남연 학과장 및 학과 교수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메이크업(아트마스크) ▲메이크업(바디페인팅) ▲헤어 디자인(헤어커트&헤어퍼머넌트웨이브) ▲네일아트(평면아트) 등 5개 종목에서 공정한 심사가 진행된 ’제18회 미용실기대회‘는 ▲헤어디자인 종목 최승리 ▲헤어디자인 종목 권선우 ▲바디페인팅 종목 김유경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거머쥐었으며, 부문별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수상자들에게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메달 ▲트로피 등의 부상과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 입학 시 한 학기 장학금을 수혜 받을 수 있는 장학 증서가 함께 주어졌다.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 김남연 학과장(입학관리처장)은 "기존 미용경진대회와 다른 실기 전형의 미용대회로 올해 18회째 미용실기대회를 맞이했다. 매년 본교 미용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토탈뷰티아트학과는 다양한 미용대회들과 실무 현장에 필요한 핵심 미용 기술들을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창의적 전문 인재 육성 및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졸업자에게는 종합미용면허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아트 등 다양한 뷰티 분야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뷰티샵을 따라가는 최신식 실습실과 분야별 수준 높은 이론 교육, 실습 미용 교육으로 뷰티 업계에 많은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2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12월 초부터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실시간 상담 또는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