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35 (금)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2년 비교과 박람회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2년 비교과 박람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0.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학생성공 플랫폼 구축 -
- 비교과 박람회 행사장 사진
비교과 박람회 행사장 사진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교육혁신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10월 5일~6일 양일간 ‘2022 TU 비교과 박람회’를 교내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비교과 과정은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별도로 개설하는 교육프로그램(Extra-Curriculum)으로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프로그램(Non-Credit)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비교과 운영부서 홍보, △찾아가는 학사서비스,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전시 등 대학 내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16개 부서의 참여로 이루어 진다. 

 TU 비교과 박람회는 한국공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로 홍보부스 이외에 인생네컷,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와 6PAC 핵심역량 및 학습역량 진단 등이 진행된다.

 특히, 한국공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구축한 ‘Future VR Lab’을 활용한 TU-메타 챌린지‘Adventure climb VR’에 학생들이 참여하여 우승자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공대 학생 모니터링단 김동휘 학생(전자공학부)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교과를 직접 경험하고 학우들에게 유익한 컨텐츠로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이번 비교과 박람회를 통해 유익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공대 오황석 교육혁신원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대규모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비교과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보다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우리 대학 비교과가 학생성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