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8:55 (수)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0.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 수의방역대학원이 지난 9월 28일 (수) 수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와의 방역현장중심 석사급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정경현 이사, 박수현 부회장, 조영광 회장,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이완규 원장, 최경철 부원장, 서광원 교수

이 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의 이완규 원장, 최경철 부원장, 서광원 교수와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조영광 회장, 박수현 부회장, 정경현 사회공헌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축산식품산업의 첨단 핵심기술 개발,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석사급 전문인력 양성 공동수행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수의방역대학원 교육에 필요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수의방역대학원 교육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학술활동 및 기타 필요 사업 추진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동물실험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력 추진 등의 목적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완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장은 “이번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와의 MOU 체결로 인해 ‘2020년 농식품기술융합 창의인재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설립된 충북대학교 수의방역대학원이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석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