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0 (금)
춘해보건대, 2022년 간호학과 취업박람회 개최
춘해보건대, 2022년 간호학과 취업박람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간호학과(학부장 김요나)는 4학년을 대상으로 2022년 간호학과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취업박람회는 간호학과 4학년 학생 330명이 지난 28일 도생관 1층에서 춘해병원 외 동의의료원, 메리놀병원, 온종합병원, 울산병원,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성모병원, 부민병원, 울산중앙병원, 좋은강안병원 등 부산, 울산지역에 소재한 병원이 참가하였다.

간호학과 박람회에 참가한 각 병원에서는 각종 홍보물로 병원소개를 하고 지원서를 배부하는 등 유용한 취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주며, 취업병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취업을 망설이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해당병원의 정보를 주어 취업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였다.

간호학과 김요나 학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대로 열지 못했던 취업박람회를 여러 병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개최하였다. 이 번 박람회로 병원홍보의 기회가 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얻게 되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취업 연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간호학과 4학년 박민주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관심있는 병원의 구체적인 채용정보 뿐 만 아니라 잘 알지 못했던 여러 병원의 취업정보를 직접적으로 간호부서장님께 들을 수 있어서 유용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신규간호사로서 궁금해야 할 근무조건 뿐만 아니라 각 병원의 홈페이지에 제시된 정보 외에 간호부의 미션과 철학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의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간호학과는 54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 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졸업생들은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등에서 병원간호사 외 간호직 공무원, 소방직 공무원, 산업보건관리자, 보건교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교수 등 국내와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해 춘해보건대학교 취업률이 85.8%(전국평균 69.1%)로 매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