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25 (토)
상지대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 통기타 현물기증식 개최
상지대 충청강원권 교육기부센터, 통기타 현물기증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0.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콜텍문화재단, (주)콜트에서 통기타 60대 기증 받아 -
원주 귀래중 현물기증식
원주 귀래중 현물기증식

 교육기부 활성화와 소외지역 학생들의 음악 역량향상을 위해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 교육기부지역센터(센터장 이제원)는 (재)콜텍 문화재단(이사장 박영호), ㈜콜트로부터 통기타 60대를 기증받아 9월 22일 원주 귀래중학교(교장 원지연) 10대와 전기기타 1세트, 9월 22일 제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이평호) 20대, 9월 29일 원주 고산초등학교(교장 김미경) 15대, 9월 30일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안병권) 15대 기증으로 통기타 60대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재)콜텍문화재단의 ㈜콜트는 전 세계에 연 100만대 이상의 기타와 연 30만대에 달하는 앰프를 생산·수출하는 글로벌 제조사로 글로벌 악기 시장에서 높은 품질과 훌륭한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사회 어려운 곳을 찾아 나눔 사랑을 실천하는 기부 선도기업이다. (재)콜텍문화재단은 공감·나눔·소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음악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있다.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지역센터는 (재)콜텍문화재단으로부터 통기타를 기증받아 국내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음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도 5개교 48회차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기부 프로그램 수업은 (재)콜텍문화재단에서 섭외한 각 학교의 관내 통기타 관계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이번 기증된 기타로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축제 참여, 지역문화에 기여하는 등 수업이 끝난 후에도 다양한 분야로 사용될 예정이다.

 귀래중학교, 의림여자중학교, 고산초등학교와 동화초등학교에서는 통기타를 기부한 (재)콜텍문화재단과 ㈜콜트에 “학생들이 예술문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정서적 능력 함양과 감사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지역센터(강원·충청권)에서는 과학, 인문사회, 예술문화 체육, 인성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기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육기부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다.

제천 의림여중 현물기증식
제천 의림여중 현물기증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