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8 17:56 (목)
경상국립대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 9월 AI융합 정기세미나 개최
경상국립대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 9월 AI융합 정기세미나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9.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단장 이선아 AI융합공학과 교수)은 9월 29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에서 9월 AI융합 정기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혼합으로 개최하였다. 

경상국립대학교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은 9월 29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에서 9월 AI융합 정기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혼합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AI융합 정기세미나는 인공지능 및 항공 관련 국내 저명 교수와 기업체 전문가를 초빙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동 증명기: 이동을 위한 공식 검증 도구(전 메타, 현 Aptos Labs 박준길 박사) ▲인공지능 기술과 소프트웨어 마이닝 기술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적용(경남대 양근석 교수) ▲UAM 감항인증을 위한 항공용 소프트웨어 MBD 프로세스 방안(모아소포트 장정훈 이사) 순으로 특강이 이루어졌다. 특강 이후에는 관련 학과 학생과 교수 등이 참여하여 활발한 질의응답이 오고 갔다.

올해 3차년도 4단계 BK21사업을 진행하는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은 항공 자율비행, 의료 인공지능, 스마트홈 네트워크, 지능형 소프트웨어공학 등 4개 AI 특화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또한 AI융합공학에 관련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정기세미나를 월 1회 실시하고 있다. 11월 24일에도 예정되어 있으며, 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ai@gnu.ac.kr로 전자우편을 보내 신청하면 줌링크를 통한 온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