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5 (금)
국립 방송대,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6회 연속 선정
국립 방송대,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6회 연속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2.09.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가 인적자원 개발 모범 기관 인증하는 제도
- 2007년부터 6회 연속 인증받아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고성환 총장)가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 인증은 2025년 9월까지 3년간 유효하다.

방송대 전경.
방송대 전경.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Best Human Resources Development)’는 인력개발 및 관리 등 인적자원개발에 모범이 되는 기관을 정부가 직접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인증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사업을 수행한다.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인증한다. 지난 2006년부터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해왔다. 

기관의 HRM(Human Resources Management), 인재의 채용, 보상, 배치 등 인적자원 관리와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인재육성, 경력관리 등 인적자원 개발 정도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은 인증 마크 활용 권한과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6회 연속,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방송대는, 15년 동안 인증 기관으로서의 정기근로감독면제 등 혜택을 받아왔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6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국내 최초 원격대학으로써 교육콘텐츠 경쟁력을 증명하는 것”이라 말하고 “교직원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