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0 (목)
김포시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우리아이 한 뼘 성장! 맞춤형 영양관리!’
김포시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우리아이 한 뼘 성장! 맞춤형 영양관리!’
  • 방완재
  • 승인 2022.09.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는 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 김포시 가족센터(센터장 김연화) 이외 3개 기관이 공동주관으로 2022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을 9월 22일(목) 오전 10시 30분 영유아기(0세~7세) 자녀를 둔 양육자 93명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ZOOM을 활용한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공동 주관인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 안전관리 지원, 균형 잡힌 영양관리 지원, 안심 급식 환경을 조성해 김포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 급식을 위한 전문기관이며, 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건강한 영유아, 신뢰받는 어린이집, 행복한 가정, 함께하는 지역사회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육아전문허브기관이다. 
김포시 가족센터는 개인 및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함으로써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매년 3개 기관은 영유아기 부모 대상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신지혜 영양사(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사업부)를 강사로 모시고,‘우리아이 한뼘 성장! 맞춤형 영양관리’ 주제로 영유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편식 개선을 지원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편식이란? ▲영유아 편식 문제점 및 심리적, 생리적, 환경적 원인 ▲유형별 편식에 대한 맞춤 솔루션 ▲행복한 식사시간 만들기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 중 자녀의 영양관리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핵심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은 부모님들의 높은 참여율과 호응도를 유도하고, 퀴즈에 참여해 선정된 부모는 각 센터에서 준비한 상품과 교육을 수료한 부모 대상으로 수료증을 배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부모는“아이가 채소를 먹지 않아 난감하고 고민이 많았는데 부모 교육을 통해서 올바른 편식지도법을 배워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내 아이에게 맞는 유형별 편식 솔루션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차년도에도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김포시 가족센터는 지역사회 연합으로 김포시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부모교육 및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