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35 (토)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 성북구청 지원으로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 실시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 성북구청 지원으로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9.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미용예술대학(학장 윤영란 교수) 메이크업디자인학과(학과장 주영주 교수)는 성북구청의 지원으로 ‘2022년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을 9월 24일(토) 개강식과 함께 시작했다. 

‘2022년 성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2022년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은 성북구청의 지원과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K-뷰티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 교육을 통한 관내 청년 취‧창업 경쟁력 확보 및 취업연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미용기술 강화교육과 취창업 연계형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대상은 만 19-39세 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대학생 청년 30명이며 교육시간은 총 48시간으로 9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은 서경대학교 교수진과 미용 산업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별 1:1 집중 멘토링을 통해 취·창업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수료 후 취업연계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에 앞서 있은 이날 개강식에는 성북구청에서 곽정숙 일자리 경제과장이, 서경대학교에서 윤영란 미용예술대 학장, 신세영 미용예술대 부학장, 주영주 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K-뷰티를 이끌어갈 전문화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으며, 4년 과정 동안 국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화된 교육시스템으로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총괄 책임자인 신세영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 부학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메이크업 전문가를 양성하여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취창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북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