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5 (금)
영진사이버대,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와 산업체위탁 교육협약
영진사이버대,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와 산업체위탁 교육협약
  • 배지우
  • 승인 2022.09.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본교 캠퍼스에서 캠퍼스잡고(Campus Job Go), 취·창업 박람회 개최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22일 이 대학교 정보관 3층 회의실에서 (사)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강수)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이 협회 소속 협의회 임직원 및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평생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영진사이버대와 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22일, 본교 정보관 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김성수 영진사이버대 취창업지원센터장과 박계영 사무국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교류 및 산업체 위탁교육 협력에 대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사회적경제 분야 실무교육 및 상호 기관의 프로그램협력, 취업률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대학의 교육인프라 이용에 대한 협력, 취·창업 박람회 등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사)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2010년 10월 출범)는 현재 117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대구지역의 특화된 사회적기업에 직·간접적 체험을 통해 청년세대의 사회적기업 이해 및 관심도 제고와 사회적 기업과 청년세대에 만남의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대구 청년과 사회적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한편 이날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영진사이버대, 영진전문대가 함께 지역특화사업인 ‘대구사회적경제 캠퍼스잡고(Campus Job Go)’ 취·창업 박람회도 개최했다. 본교 대학 정보관 1층 로비에서 열닌 박람회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0여 개 사회적기업 소개 부스 운영 및 캠퍼스 특강도 가졌다. 

박람회에서는 기업 소개와 채용·구직을 위한 현장면접, 사업장 특성별 체험 활동, 대구사회적기업 사례 및 사회적 가치를 소개하는 특강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기업협의회 소속 임직원들이 자기계발과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취·창업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기업을 접해봄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직접 면접을 경험해 보는 자리가 됐다. 매년에도 박람회를 개최하여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