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50 (목)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제15회 부산네일엑스포 참가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GTEP사업단 제15회 부산네일엑스포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2.09.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공대 학생 5명 참여, 협력업체 제품 소개 등 마케팅 전반 경험 -
부산네일엑스포 제품 설명 장면
부산네일엑스포 제품 설명 장면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8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에서 열린 제15회 부산네일엑스포에 참가했다.

 부산네일엑스포("NAILEXPO at Busan", 이하 BINAIL)는 한국네일협회와 월간 매거진 네일피아가 주최하는 네일 전문 산업 박람회로서 네일 산업 종사자들에게 네일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신제품 홍보와 브랜드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전시회이다.

 한국공대 GTEP 사업단은 협력업체인 ㈜팔레트와 함께 네일 스티커 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이 전시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공대 이우진 학생(나노반도체공학과), 이유정, 이윤철, 인혜연, 장윤실 학생(이상 경영학부)이 참여하여 ㈜팔래트 부스에서 고객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네일 체험을 진행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 등을 경험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이우진 학생은 “협력업체의 제품인 마브니가 타사제품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네일을 만들어 상품을 받아볼 수 있고 기능구현도 다양하며 누구나 쉽게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제품의 특징을 통해 차별화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마케팅 기법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 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와 대학 소재지별 지자체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무역 인재를 양성하는 산·관·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한국공학대학교 GTEP 사업단은 글로벌 비즈니스 인력 양성과, 중소기업, 상공인의 해외 수출 지원을 목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