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55 (금)
고려대 세종경력개발센터, 졸업생 선배와 재학생 교류의 장인 ‘KUS 선배멘토링’ 진행
고려대 세종경력개발센터, 졸업생 선배와 재학생 교류의 장인 ‘KUS 선배멘토링’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9.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경력개발센터(센터장 이관우)가 9월 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배와 후배의 장”인 2022학년도 2학기 KUS 선배멘토링(구,교우멘토링)을 진행한다.

2022학년도 2학기 KUS 선배멘토링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기업과 산업 현장에서 활약 중인 선배 멘토들의 취업 노하우와 현장경험을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직무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재학생은 최대 2명의 선배를 만나 직무 관련 멘토링을 받게된다.

선배 멘토들은 주요 업무와 직무를 소개하고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 기업 채용 프로세스 및 취업준비 방법 등 현업의 경험을 토대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작년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멘토, 멘티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KUS 선배멘토링에서는 3시간의 멘토링 진행 계획을 작성하여 서로 공유할 계획이다.

서자경 컨설턴트는 “선배들의 조언은 재학생들이 관심있어 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참여한 재학생들은 선배 멘토의 조언을 취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종경력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기업 및 직무의 선배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여 재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