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20 (금)
한림대 나노융합스쿨 학부생들, 국제학술지 논문 출간
한림대 나노융합스쿨 학부생들, 국제학술지 논문 출간
  • 배지우
  • 승인 2022.09.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우, 김영주, 권혁규 학생, New Physics: Sae Mulli(새물리) 8월호 논문 게재

한림대학교 나노융합스쿨 학부생들이 국제학술지 ‘New Physics: Sae Mulli)에 논문을 게재했다.

한림대 전경. 사진=한림대
한림대 전경. 사진=한림대

나노융합스쿨 김민우, 김영주, 권혁규 학생은 Scopus 등재지인 새물리(New Physics: Sae Mulli) 8월호에 “Study on the emitting properties of layered light-emitting diodes consisting of remote yellow phosphors and red quantum dot films(원격 황색 형광체 및 적색 양자점 필름으로 구성된 적층 구조 백색 LED의 발광특성에 대한 연구)”란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본 연구는 백색광을 구현하기 위해 형광체라는 색상변환 물질에 더해 양자점 필름을 보조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조명의 연색성을 개선하는데 성공한 결과로써 조명 응용 분야에서 실용적 가치를 가지는 결과이다.

특히 김민우 학생과 김영주 학생은 작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연구책임자: 고재현)에도 참여하여 동일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림대학교 나노융합스쿨은 한국의 중추 산업 분야인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전공을 운영하고 있고 학생들의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높이기 위해 산업체와의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학부생들의 연구 내용 역시 산업체 및 관련 연구소들과의 협력 연구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 성과로서,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고양하고 사회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림대학교 나노융합스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학부생들의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