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35 (금)
세종대 캠퍼스타운,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진행
세종대 캠퍼스타운,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9.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개최한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모습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개최한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달 17일 대양AI센터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대와 광진구가 함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공모전은 일반창업 부문 8팀, VR/AR 창업 부문 2팀 등 총 10개 팀의 발표로 진행됐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은 전문가 멘토링을 받은 후 각 7분의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상은 부분별로 대상은 각 1팀, 최우수상은 일반창업 부문 3팀, VR/AR 창업 부문 1팀, 우수상은 일반창업 부문 4팀에게 수여됐다.

상금은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이었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투자자와 캠퍼스타운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됐다.

일반창업 부문 대상은 고려대 김동규 학생팀이 수상했다. VR/AR 분야 대상은 강호산 학생팀, 최우수상은 세종대 이지혁 학생이 수상했다. 

김동규 학생팀은 3D 모델을 통한 수어 번역 프로그램 ‘HURIDGE(휴릿지)’를 주제로 발표했다. 강호산 학생팀은 발달장애인 대상 게이미피케이션 실감형 진로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지혁 학생팀은 반려동물 재현 프로그램 ‘동글 (Dongle)’을 제작해 발표했다. 

김동규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스로의 사업에 대한 의문을 해소할 수 있었다. 직접 멘토링을 받으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스타트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