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5 (금)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 오는 16일까지 접수...총 상금 5천200만 원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 오는 16일까지 접수...총 상금 5천200만 원
  • 김재호
  • 승인 2022.09.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주관

총 상금 5천200만 원을 수여하는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이 이달 16일까지 신청·접수를 한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인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협업가치를 확산시키고, 비즈니스 확장 아이디어 및 성공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 주관한다. 

 

공모전은 비즈니스 아이디어(1분과)와 비즈니스 우수모델(2분과)로 나눠서 열린다.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과학기술 기반의 사회가치를 포함한 경쟁력 있는 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의 설립 및 비즈니스 확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비즈니스 우수모델은 과학기술인들이 보유한 기술 전문성을 융합하고 협동조합 운영원리 기반의 우수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확산을 목적으로 성공스토리 파급을 통한 다양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설립 촉진 및 운영 활성화 하고자 한다.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이란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 중 이공계 인력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과학기술 관련 
서비스 등의 사업을 하는 협동조합이다.  전체 조합원 중 이공계 인력이 5명 이상 또는 50% 이상이어야 하고, 연구개발(R&D) 및 제조, 이를 위한 지원, 시험/인증 등 과학기술 관련 사업을 해야 한다. 과학기술인협동조합은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SETCOOP)를 통해 등록되며, 목록은 SETCOOP 홈페이지(www.setcoop.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정 평가는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위원회를 통해 위원회를 통한 서면평가 및 대면평가(발표평가, 심의)로 이뤄진다. 평가 요소는 다음과 같다. 비즈니스 아이디어 분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 협동조합 창업 적절성, 과학기술 기반성,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구조와 지속가능성 및 창의성. 우수모델 분과: 사회적 가치 도출, 협동조합 경쟁력, 확장성과 파급력. 

제출 방법은 홈페이지https://www.setcoop.net/를 통한 온라인 접수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