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15 (목)
세종대, 친환경 먹거리 생산 기업 두레마을과 MOU 체결
세종대, 친환경 먹거리 생산 기업 두레마을과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08.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으로 스마트 팜 운영과 연구 -
(왼쪽부터)세종대 배덕효 총장과 두레자연마을농업회사법인 김진홍 대표
(왼쪽부터)세종대 배덕효 총장과 두레자연마을농업회사법인 김진홍 대표

세종대학교는 지난 19일 세종대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두레자연마을농업회사법인유한회사(이하 두레마을)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첨단 기술 기반으로의 농업 발전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또한 세종대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와 두레마을의 공동 스마트 팜 운영과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두레마을은 인간 존중, 자연 보존, 가치 창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쇠목골의 500만 평에 이르는 숲속에서 살아가는 나무, 약초, 꽃, 새, 곤충 등을 연구하여 먹거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두레마을은 특히 양봉과 작물 생육 분야의 스마트 팜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배덕효 총장, 두레자연마을농업회사법인 김진홍 대표, 서현권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와 두레마을은 경기도 동두천시 두레자연마을 내 스마트 팜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첨단 기술 기반의 스마트 팜 작물 생육과 관련된 연구를 추진한다.  

배 총장은 “두레마을이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하는 모습을 보고 훌륭한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두레마을의 현장 경험과 세종대의 기술력이 잘 결합되어 좋은 결과를 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