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0 (금)
경상국립대, 농업생명과학대학-농업회사법인 초록빛, 상호협력 협정 체결
경상국립대, 농업생명과학대학-농업회사법인 초록빛, 상호협력 협정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8.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농산업 발전 및 우수 전문인력 육성 위해 손잡아
- 8월 17일(수) 오전 11시 농업생명과학대학장실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김철환)과 ㈜초록빛(대표이사 김태오)은 8월 17일 오전 11시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실에서 지역 농산업 발전 및 우수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초록빛은 8월 17일 오전 11시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실에서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초록빛은 이번 협정에서 ▲지역 농림산업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및 현장 문제점 해결을 위한 정보교류,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운영 ▲농림산업 벤처 현장실습 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지역 농림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 협력 및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기술개발과 산학 공동연구에 관한 정보교류 및 시설 등의 공동 활용 △기업 현장 애로기술 개발 및 자문 △농산업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 견학 및 실습(인턴십) 기회 제공 △기업수요 맞춤, 농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기타 지역 농업 발전, 농산업 인력 육성에 필요한 사항이다.

2021년 5월 설립된 ㈜초록빛은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금성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이다. 재배 품종은 설향 딸기이며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회사이다.

㈜초록빛은 제철 딸기의 풍부한 향과 맛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재배관리부터 수출기준 포장, 검역, 해외배송까지 모든 공정을 엄격하고 면밀하게 관리하는 항공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동브랜드 포장 시스템의 도입으로 생산에서 상품화, 유통, 수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통합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가 가능해 질 좋은 딸기를 생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협정 체결식에는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김철환 학장, 박정준 교학부학장, 함복숙 행정실장, ㈜초록빛 김태오 대표이사, 이영인 사장, 김재민 팀장 등 6명이 참석했다.

김철환 농업생명과학대학장은 “신생 영농법인인 ㈜초록빛과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의 상호협력 체결로 시설원예 농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연구 및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큰 기틀이 마련되었다. 또한 향후 스마트농업 관련 실증연구에도 큰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