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55 (수)
충북대, 새로운 시대 의사의 역할을 논하다
충북대, 새로운 시대 의사의 역할을 논하다
  • 배지우
  • 승인 2022.08.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과대학, 안철수 국회의원 초청‘기업가 정신’특강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에 따르면 8월 16일(화) N10동 3층 대강연실에서 안철수 국회의원(국민의힘)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안철수 의원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의학과의 교과목인 ‘보건의료산업의 이해’의 일환으로 사회에서 의사에 대한 기대와 역할 확대로 다양한 소통 능력이 요구되며, 이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부터 교육받을 기회가 요구됨에 따라 진행됐다.

이 날 강연에는 학생 50여 명과 교수진 등이 참석했으며, 강연을 원하는 학내 구성원을 위해 온라인(ZOOM)으로도 실시간 송출했다.

안철수 의원은 ▲기업가의 사전적, 전통적, 현대적 정의와 일반적 오해 ▲진정한 기업가 정신의 의미 ▲4차산업혁명 시대 의사의 역할 ▲의사의 기업가 정신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안철수 의원은 “회사를 경영하는 비즈니스(企業)와 세상에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앙트레프레너십(기업(起業)가 정신)은 서로 다른 개념”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예비 의료인으로서 어떤 사회적 책무를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선배 의사이자 성공한 기업가로서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앙트레프레너십에 대해 강의한 안철수 의원의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다.

김원섭 충북대 의과대학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간접 체험함으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의사의 역할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의를 구성해 미래의 의사들에게 다양한 사회적 책무와 역할을 알리고 더 나아가 보건의료산업 종사자로서의 책임의식을 키우는 시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