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7 19:28 (금)
서울시립대,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립대,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8.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분야 협력 사업 발굴
- 예매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추천시스템 구축 및 후기 노출 시스템 연구 등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12일,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빅데이터·인공지능 연구 및 개발 관련 상호 협력 기반 구축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협력 사업 발굴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학술 교류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데이터 제공 및 공동 활용, 분석기술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빅데이터·AI연구소의 슈퍼컴퓨터와 인공지능 기술, 세종문화회관의 공연장 통합 운영 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반 추천시스템 구축, 후기 자동 수집 및 노출 시스템 연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고객 예매 데이터도 활용해 서울시민의 문화소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은“세종문화회관은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연 기관으로 서울 시민과 세계 시민이 공유하는 문화의 중심이다. 세종문화회관의 빅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시민의 더 나은 문화생활을 충족시킬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해 디지털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세종문화회관이 시민의 미래 문화 수요에 부합하는 첨단 문화예술의 허브로 도약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